Loading....
  • Home 2013년 8월 20일 천샤오....

2013년 8월 20일 천샤오루가 인터넷에 올린 사과편지

명칭: 2013년 8월 20일 천샤오루가 인터넷에 올린 사과편지

시간: 2013년 8월 20일

장소: 신랑 블로그(新浪博客)

관련인물: 천샤오루(陈小鲁)

유형: 인터넷 기사

개요: 천이의 아들 천샤오루도 ‘문화대혁명 사과’에 동참했다.(近日,陈毅之子陈小鲁为参与文革道歉。)

내용:

천이의 아들 천샤오루가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에 학교 지도자를 비판 투쟁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陈毅之子陈小鲁就文革期间批斗校领导道歉。)

2013년 8월 19일, 베이징8중학 라오싼제 학우들이 인증하는 신랑 블로그에서 천이의 아들 천샤오루의 사과편지 한 통을 공표했다.(8月19日,认证为“北京八中老三届同学”的新浪博客公布了来自陈毅之子陈小鲁的一封道歉信。)

2013년 8월 20일, 인터넷에 천이의 아들 천샤오루의 문화대혁명을 반성하는 사과편지가 떴다.(2013年8月20日,网上现陈毅之子陈小鲁反思文革的道歉信。)

 

원문과 번역:

 

网上公开的陈毅之子道歉信

인터넷에 공개한 천이의 아들 사과편지

 

感谢这位同学保存了这些珍贵的照片,感谢黄坚在8月18日将这些照片公布于众,那是一段不堪回首,但要终身面对的日子。我作为当时八中学生领袖和校革委会主任,对校领导和一些老师、同学被批斗,被劳改负有直接责任。在运动初期我积极造反,组织批斗过校领导,后来作为校革委会主任,又没有勇气制止违反人道主义的迫害行为,因为害怕被人说成老保,说成反对文革,那是个令人恐惧的年代。

이 친구가 이런 귀중한 사진들을 보관하고 있었던 것에 감사하고 황젠이 8월 18일에 이런 사진들을 공개한 것에 감사합니다. 그것은 차마 돌이켜볼 수 없지만 평생토록 대면해야 하는 날들입니다. 저는 당시 8중 학생 지도자이자 학교혁명위원회 주임으로서 학교 지도자와 일부 선생님, 친구들이 구타당했고 노동개조를 당한 것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운동 초기에 저는 적극적으로 조반했고 학교의 지도자를 조직적으로 비판 투쟁했으며, 나중에 학교혁명위원회 주임이 되었어도 인도주의를 위반하는 박해행위를 제지할 용기가 없었습니다. 남들이 완고한 보수파라고 말하고 문화대혁명을 반대한다고 말할까봐 무서웠기 때문입니다. 그때는 공포의 시절이었습니다.

 

今天我想借网络向他们表达我真诚的道歉,八中老三届同学会正在安排一次与老校领导和老师的聚会,我希望能代表曾经伤害过老校领导、老师和同学的老三届校友向他们郑重道歉,不知道校友们是否授权我做这样一个道歉?

오늘 저는 인터넷을 빌려 그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싶습니다. 8중 라오싼제 동창회가 마침 학교 원로 지도자와 선생님들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학교 원로 지도자, 선생님과 친구들을 해친 라오싼제 학교친구를 대표해서 그들에게 정중하게 사과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학교의 친구들이 저에게 이렇게 사과할 권리를 줄까요?

 

目前社会上出现了一股为文革翻案的思潮,我认为如何解读文革是个人的自由,但是违反宪法,侵犯人权的非人道主义行为不应该以任何形式在中国重演!否则谈不上人民幸福,民族富强和中国梦!我的正式道歉太迟了,但是为了灵魂的净化,为了社会的进步,为了民族的未来,必须做这样道歉,没有反思,谈何进步!

지금 사회에 문화대혁명 부활 사조가 등장했습니다. 저는 어떻게 문화대혁명을 해독할 것인가는 개인의 자유지만, 헌법을 위반하고 인권을 침해하는 비인도주의적인 행위는 어떤 형식으로든 중국에서 재현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민의 행복, 민족부강과 중국의 꿈을 말할 수 없습니다! 저의 정식 사과가 너무 늦었습니다. 하지만 영혼의 정화를 위해, 사회의 진보를 위해, 민족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이런 사과를 해야 합니다. 반성 없이 무슨 진보를 말합니까!

 

설명:

(1) 황젠이 인터넷에 공개했다는 사진은 〈1966年北京八中“文革”初期校领导(校长、书记、主任)被当做黑帮批斗和劳改。〉이다.

 

(2) 천샤오루(陈小鲁)는 천이(陈毅) 원수의 아들이다. 1946년 7월에 산둥(山东)에서 태어났고, 베이징 제8중학(北京第八中学) 1966년도 고등학교 졸업생이다. 문화대혁명 초기에 학교문화혁명위원회(学校文化革命委员会) 주임이었고, 혈통론(血统论)의 대련(对联)에 동의하지 않앗기 때문에 홍위병(红卫兵)에 참가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수도홍위병 시청구 규찰대(首都红卫兵西城区纠察队, “西纠”) 성립을 제안하고 조직해서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에 최초로 다자간 학교 홍위병 조직으로 만들었다.

 

(3) 사실 문화대혁명에 대한 사과편지를 올리는 것은 더 이상 그리 신선한 일이 되지 못하지만, 문화대혁명에 대한 사과편지마다 모두 폭넓은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다.

 

(4) 이전에 《염황춘추》 잡지 2013년 제6기에 게재된 ‘정중한 사과’ 광고에서 문화대혁명 동안의 홍위병 류보친이 사과 광고에서 문화대혁명 중에 자신이 해친 사람에게 사과했다.(此前《炎黄春秋》杂志2013年第6期刊发的一则“郑重道歉”启事广告,“文革”中的红卫兵刘伯勤在道歉广告中向他在“文革”中伤害过的人一一道歉。)

 

(5) 《남방주말》 (2013년) 6월 20일 ‘자유담 독우회’란에 사과의 글 〈저도 사과하겠습니다〉가 등재됐다. 저자는 허베이 간한시위원회 선전부 퇴직 간부 쑹지차오이다.(《南方周末》6月20日在“‘自由谈’读友会”一栏刊登了一篇道歉文章《我也来道个歉》,作者宋继超为河北邯郸市委宣传部退休干部。)

 

 

Last Update: 9월 2, 2019  

9월 2, 2019   56    Photos사진  
Total 4 Votes:
0

좋은 글을 위해 보완사항을 알려주세요!

+ = Verify Human or Spambot ?

Add A Knowledge Base Question !

You will get a notification email when Knowledgebase answerd/updated!

+ = Verify Human or Spambot ?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

Back To Top

Add A Knowledge Base Question !

You will get a notification email when Knowledgebase answerd/updated!

+ = Verify Human or Spambot ?